티스토리 뷰

 

 

 

 

 

 

 

 

 

 

우리집에 새로운 가족이 생겼답니다.

바로..... 앵무새~!!!

ㅎㅎㅎ

 

 

 

저번에 앵무새 카페 리프패럿에 갔다가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많이 고민했었거든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게임이나 티비에 빠져 사는 아이들을 위해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해주면

아이들이 생명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교감도 하며 책임감을 길러줄 수 있다고 생각을 들었거든요. 

 

그래도, 생명을 가진 동물을 처음 키워봐서 걱정이 많이 되었답니다.

내가 잘 키울 수 있을까...

이것 저것 걱정하니.. 끝도 없드라구요..

 

그래도...

고민하고 이것 저것 알아보고 카페에 들려서

코뉴어라는 이름을 가진 앵무새를 분양받기로 하였답니다.

 

 

 

 

4개월된 코뉴어 앵무새

 

 

 

 

제가 데리고온 코뉴어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중소형 앵무새예요.

1. 애교가 많고 사람들을 좋아해서 반려조를 처음 키우시는 분들이나

강아지와 같은 매력을 가진 앵무새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종이래요.

일명 앵무새계은 댕댕이라고 부른데요.

 

 

 2. 수명은 15년에서 25년 정도이고

깃털 색에 따라서 여러가지 변종으로 나뉘어 지고

우리가 데려온 앵이는 그린칙 코뉴어종이랍니다.

 

3. 코뉴어는 목소리가 크지않고 조용한 편이라 아파트에서 키우기조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목욕하는 것을 좋아해 매일 혼자서 목욕을 즐긴다고 하네요.

 

4. 코뉴어는 지능이 있어서 주인이 하는 말을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만

발음이 부정확하고 언어능력이 좋지 않다고 하네요.

 

언어능력은 좋지 않지만 지능이 높아서 다양한 훈련이 가능하다고 해요.

(악수,돌아,굴러, 종치기,색깔맞추기 등 고난이도 재주까지 가르칠 수 있답니다.)

 

5. 추위나 질병에 강한 튼튼한 앵무새라고 하네요.

 

6. 코뉴어는 외형적으로 암수 구별이 힘들어 DNA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네요.

 

 

 

 

 

 

 

 

 

 

 

 

카페 사장님께 앵무새 분양(입양)확인서를 쓰고

어떻게 키우는지에 대해 듣고 싸인하고 집으로 데리고 왔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기간을 주라고 하셔서

새장에 2시간이상 놔두고 그 후 꺼내어 주인과 교감할 수 있도록 만져 주라고 하더라구요.

아직 저도 어색한데 이 앵무새는 얼마나 낯설까 싶더라구요..

그래도 품에 안겨있는 앵무새씨.. ㅎㅎ

 

주인과 적응되기 전까지 아이들이 만지지 못하게 하라더라구요.

앵무새는 주인이 1명이라서 적응되긴 전까지 모두 돈 터치~

 

엄마 품에 안겨 있는 앵무새

 

 

 

 

주인과 교감하게 오전 오후에 계속 만져주라네요..

처음엔 계속 어깨위로 올라가려고 하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새가 어깨위에 올라가면 주인보다 자기가 대장인지 안다고

올라갈때 내려주라고 하더라구요..

내려주니 올라가고... 내려주니  올라가고..

난 너의 주인이란다.. 앵무새야~^^

 

 

 

 

 

 

새장에 있을때는 가만히 있더라구요.

몇 시간이 흐른 뒤에야 먹이를 먹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부스럭 부스럭~ 이제 조금 환경에 적응했나봐요..

신기방기~

먹이 먹는 모습만 봐도 신기했어요.

 

 

 

 

 

아이들과 앵무새 이름을 지어 주기로 했어요.

우리 미미양은 앵무색 색이 초록색이니 로기어떠나며..

아드님은 피닉스? 뭥미? ㅋㅋㅋ

이름 리스트을 몇개 생각해낸 것 중에

아드님이 정한 '밀크' 당첨~

 

밀크~~~ 밀크~~

하루에도 수십번 이름을 불러봅니다. ㅋㅋ

 

생일은 우리집에 온 날

9월 26일

 

 

 

 

 

 

 

 

먹이는 사장님께서 한달정도는 아래 먹이를 먹이라고 하셨어요.

비율은 1:1.5:0.5

 

(1의 비율은 성인숟가락 2숟갈정도 되는것 같아요)

 

 

 

 

 

 

먹이에 대해 알아봤어요.

 

사료는 비타폴 프리미엄

말린 과일과 곡물, 씨앗이 듬뿍들어가있고,

풍부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반려조의 깃털을 윤기나게 하며,

건강을 지켜준데요.

 

 

 

 

 

펠렛은 프리티버드 데일리셀렉트 미니

필수 비타민 A가 듬뿍들어가 있고 영양가득!

고영양 과일 펠렛이라 하네요.

 

 

 

 

 

보충제품은 마니토바 에그칵테일

단백질 보충의 위한 고단백질 에그푸드

장 건강 필수 유산균도 첨간된 고영양 보충 모이랍니다.

 

 

 

 

 

필수 영양제는 넥톤-S

편식예방에 좋고 종합 영양제라고 해요.

 

 

 

 

 

위에 3가지를 넣고 쉐킷쉐킷

 

 

 

 

 

마지막으로 위에 영양제를 뿌려줘요.

 

 

 

 

 

 

먹고 건강하게 자라라 밀크야~~ ♡

 

 

 

 

 

이렇게 먹이는 하루에 2번씩 주고

물은 하루에 3번정도 갈아주고 있어요.

 

 

 

먹이주니 발로 잡고 먹는 똑똑한 뇨석.

 

 

 

 

 

 

 

물마시는 밀크.

집에와서 먹이는 잘 먹는데 물을 안먹는것 같아서 걱정이였는데

나중에되 잘 먹더라구요.

 

 

 

 

 

 

어서 주인을 알아보고 애교도 떨고 같이 놀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밀크야 우리집에 온 것을 환영해~~

나중에 적응하면 다시 글을 써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