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간이 참 빠르게도 가네요.

오랜만에 미미양의 미술활동 사진을 정리하게 되었네요.

사진만 열심히 찍어만 놓고... 업로드를 해야지.. 하면서 몇 개월을 훅~

더욱 부지런해져야겠어요 ^^

 

매주 활동한 사진 모아보았어요.

 

 

 

 

 

 

 

 

 

 

 

 

7주 활동 모습 : 사람들 이야기 - 동그라미 중심 인물화

동그라미 중심 인물화를 통해 심리적 부모상과 심리적 자아상을 보여준다.

 

색깔별로 남자는 파란색, 초록색으로 표현했고,

본인은 자기가 좋아하는 노란색, 엄마는 분홍색으로 표현했네요.

 

 

 

 

 

 

 

 

 

8주 활동 모습 : 동물이야기- 어항 가족화

 

물고기 가족화 어항 그리고 물고기를 가족형상을 시켜 꾸미고 싶은 세계를 표현해 본다.

 

 

 

줄서서 헤엄치는 물고기 가족~

 

 

 

 

 

 

9주 활동 모습 : 동물 이야기 - 동물 가족화

 

동물 그림을 활용하여 가족관계에서 느끼는 정서상태를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미미양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생각하며 그린 동물얼굴들.

 

 

 

아빠는 사자로,

엄마는 토끼로

오빠는 개구리로 표현

 

 

 

미미는 고양이로 표현.

얼굴에 써보기도 해보았어요.

 

 

본인을 동물로 표현하여 역할극을 할 수 있었어요.

 

 

 

 

 

 

 

10주 활동 모습 : 사물이야기 - 독서 이야기

 

주변 나만의 일상을 동화 꾸미고 그림을 표현할 수 있다.

 

미미가 만들어 놓고 뿌듯해 했던 작품이예요.

만든 책의 내용은 토끼친구들이 소풍가서 친구들과 즐겁게 논다는 내용이예요.

 

 

 

 

 

11주 활동 모습 :  점토작업 - 내 모습 만들기(흉상)

 

동작 움직임을 표현해 본다.

 

디테일하게 머리카락을 표현해서 깜놀했어요.

테두리엔 예쁜 분홍색 비즈로 꾸며도 주었네요.

 

 

 

 

 

12주 활동 모습 : 내 전체 모습 만들기(동작)

 

하고 싶은 것을 상상하여 움직임으로 표현해 본다.

 

미미가 항상 하고싶어 하던 물놀이.

만들기에서 물놀이가는 모습으로 꾸몄네요.

파란색 철사로 파도를 표현하였다고 하네요.

너무 멋진 작품이 탄생했어요.

 

 

 

 

 

13주 활동 모습 : 퍼니콘 작업 - 우리 가족 표현하기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가족의 이미지를 표현해 본다.

 

큰 우드락에 큼지막하게 그림을 그리고 툭툭 붙이는 재미가 있었는 작품.

시간이 지나니 뚝뚝 떨어져 난감했어요. ㅎ

 

 

 

 

 

14주 활동 모습 : 퍼니콘 작업 - 우리집 표현하기

 

우리가족의 보금자리 따뜻한 공간을 표현해 본다.

 

자세히 보면 집안인데 미끄럼틀도 있고.. ㅎㅎ

쇼파도 있고 가스렌지도 있고 침대도 있고.

색깔별로 예쁘게 잘 붙여 놓았네요.

 

 

 

 

 

작품을 자세히 보면

현재 우리 미미가 하고 싶은것, 갖고싶은 것이 담겨져 있는 것 같아요.

아이의 마음을 다시금 볼 수 있게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