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에 밀크가 온지 3일차가 되었어요.^^

 

밀크를 분양해 올 당시 사장님께서 분양후 3일동안 낙조율(사망)이 가장 높다고 해서

많이 신경이 쓰엽답니다.

 

 

앵무새가 분양후 가장 많이 낙조하는 순위는

 

1. 분양후 3일 >> 30% (적응을 못해서)

2. 분양 후 한달 >> 25% (자녀들에 의해..)

3. 밥

4. 물

5. 감기

6. 설사

 

위의 순위로 인해 낙조한다고 하네요..

 

 

 

우리 밀크는 3일을 지났으니 적응을 못해서 일어나는 일은 없었어요.

너무나 건강한 밀크♡

 

 

 

 

 

 

 

 

 

 

집에 있을 때 미미와 놀아주려고 새장 문을 계속 열어 놓아요.

나와서 놀으라고.. 쓰담쓰담해주며 교감해보려구요.

 

근데 우리 밀크는 아직 새장이 편한가 봐요.

새장에 꺼내 놓으면 옆에 식물을 밟고 다시 새장으로 올라가는 밀크.

아직은 조심스러운 밀크예요.

 

 

 

 

 

 

그래도 밀크가 좋아하는 먹이를 주면 가까이 와서 먹는 밀크.ㅋㅋ

 

 

 

 

 

모이 발로 잡고 먹는 밀크

 

 

 

 

 

밀크와 놀아주려는 아드님 따님..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요.

가족이 하나 더 늘었다고. 내 동생이라고 하는 맑은 영혼들♡

 

 

 

 

 

 

밀크가 거울을 좋아하네요.

거울을 보며 놀기도 하고 거울이 뭔가 싶어서 계속 부리고 조아보기도 하네요.

 

 

 

 

 

처음 밀크가 우리집왔을때 무섭다며 만지지도 못했는데

이제는 쓰담쓰담도 해주는 미미양.

(근데 아직 손가락은 무섭다며 못 갖다대요. ㅎㅎ)

 

 

 

 

 

큰 아드님은 손가락대며 앉아보라는..

밀크가 살포시 앉네요.

 

 

 

 

 

밀크가 미미양이 만들어 놓은 장남감 위에도 앉아보고

오늘은 내 손가락에도 올라오는 밀크

꺄~~ 너무 귀여워요.

 

 

 

 

 

이제 제법 손에도 올라오고

가슴에 대고 쓰담쓰담하면 가만히 있어요.

첫날엔 안고 있으면 계속 위로 올라가려고 했는데

지금은 너무 편안하게 안기고 있어요.

마치 아기같아요~ +-+

주인을 이제 알아보는 걸까요~??

 

 

 

 

 

이쁘게 사진 한장 찰칵.

 

 

 

 

 

손가락에 모이를 주면 와서 쪼아 먹는 밀크.

 

 

 

 

 

 

앵무새들은 장난감을 좋아한다고해요.

그래서 이갈이 놀이 장난감과

 

 

 

 

 

흔들그네를 달아주었어요.

아직 흔들 그네를 타는 모습을 보지 못했어요.

별로 마음에 안드는건지.. ㅡ,ㅡ ㅎ

 

 

 

 

 

코뉴어 앵무새는 목욕을 좋아한다고 해요.

그래서 목욕탕은 필수랍니다.

 

그래서 물을 담아 넣어 주었더니

조금 어색해 하더니 바로 물에 입수~

 

 

 

 

 

목욕하는 모습을 넋놓고 본다고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ㅋㅋㅋㅋ

새 목욕을 이렇게 하는 구나.. 하며 멍~~~

너무 신기했거든요..

 

 

씻고 나온 밀크 ㅋㅋ

물에 빠진 생쥐모양.. ㅎㅎㅎ

 

 

 

 

 

이렇게 하루 하루 잘 적응하고 있는 밀크

아기 같고 밖에 나가있으면 생각이 나네요.. ㅋ

 

 

 

 

 

하루 하루 저물어,

 자려고 하는 밀크 포착

보니 한쪽 발을 들고 자더라구요??

왕~ 안 넘어지는 게 신기방기.. ㅋㅋ

우리 자는 시간에 같이 자는 밀크..

늦게까지 안자면 밀크도 자지않고 기다린다능~

덕분에 바른 어른이가 되어가네요.

 

 

 

 

 

 

 

 

 

 

 

 

 

 

**코뉴어 앵무새들의 정보 잠깐 알려드릴께요.

 

 

 

1.적응기간 및 놀아주기

 

코뉴어는 적응기간이 다른 앵무새들에 비해 빠른시간에 잘 적응한다고해요.

새로운 환경에는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해요.

2~3일간 모이나 물을 많이 먹지 않을 수 있어요.

주인의 얼굴을 익힐 수 있도록 해주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되었다면 모이를 손바닥에 놓고 먹이는 방법으로 친해질수 있답니다.

놀아주는 시간은 매일 시간을 정해 규칙적으로 놀아주세요.

 

 

2. 코뉴어는 입질이 거의 없는 편이예요.

 

활발항 성격을 가진 코뉴어는 호기심이 많아 신기하거나 낯선 것을 발견하면

무조건 부리로 터치해 본다고해요.

(부리로 터치하는 것을 무는게 아니며 입질은 앵무새가 물어서 비트는 경우예요.)

코뉴어는 거의 입질이 없어요.

 

 

3. 모이와 물

 

모이는 일주일간 아이가 먹는 양을 측정하여 일정한 양을 주어야해요.

다른 모이로 바꿀경우, 기존에 먹던 모이와 섞어서 비율을 조절해 가며 늘려주어요.

모이는 꼭 하루에 한번은 꼭 갈아주세요.

 

 

물은 수돗물을 주어야해요.

야생에서 살던 새들은 무기질 및 광물질도 섭취해야 하므로 정수 되지 않는 수돗물로 주어야해요.

딱딱한 모이는 물에 담가서 불려먹는 아이들도 있으므로 하루에 1~2번이상

여름에는 상할 수 있으므로 자주자주 갈아주어야해요.

 

 

 

 

 

 

 

 

처음 밀크를 데리고 온날 블로그

코뉴어 앵무새 분양 및 키우기, 알아야 할 것

 

↓↓

 

https://jein11.tistory.com/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