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밀크가 우리집에온지 10차

적응 잘 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헤헤

 

너무나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까~꿍 !!

 

 

 

 

 

코뉴어 앵무새는 사람과 교감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예요.

밀크 또한 사람을 너무나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아이.

 

 

 

 

 

 

 

 

 

아침일찍 1등으로 일어나는아들놈이 먼저 하는 일은

밀크 물 갈아주기.

 

그리고 재잘재잘 밀크랑 놀아주기.

처음에는 애가 게임라도 하나? 했는데

가만히 들어보면 밀크랑 대화하는 중. ㅋㅋㅋㅋㅋ

 

 

 

 

사람소리가 나면 밀크는 문앞을 왔다갔다해요.

반갑게 우리를 맞이하는 것처럼

어서 문을 열어 달라는 것 같은 행동 같아 보였어요.

문 열아주면 바로 나와서 새장 위로 올라가요.

 

 

 

 

 

 

 

학교에 다녀 온 미미양이 밀크와 놀려고 다가가요.

안녕?밀크야!

 

 

 

 

 

밀크가 도망가기 바쁘네요. ㅋㅋ

 

 

 

 

 

그래도 밀크가 미미가 쓰담쓰담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어요. ㅎㅎ

 

 

 

 

 

 

밀크와 놀아주려는 미미양

블럭으로 앵무새를 만들어 밀크에게 가져가네요. ㅎㅎ

밀크는 부담스러울 뿐이고... ㅋ

 

 

 

 

 

 

우리가 과일먹을 때

밀크에게도 과일을 주어봤어요.

사과와 배, 포도를 잘게 잘라 주었어요.

 

 

 

 

 

 

처음 먹오보는 생과일이텐데 너무나 잘먹는 밀크

근데 포도만 골라 먹네요.

단거는 우째알고.ㅋㅋㅋ

 

사과랑 배는 접시를 엎으며 반은 다 떨어졌네요. ㅎㅎ

아무거나 잘먹는 밀크!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밀크가 어느날

새장에서 내려와 병아리 걸음소리를 내며

다다다다다 부엌까지 와서 제 바지가랑이를 콕콕 하다라구요.

화장실 가니 화장실 앞까지 따라오는

완전 댕댕이인줄.ㅎㅎㅎ

 

앵무새계의 댕댕이란 말일 왜 붙었는지 알겠더라구요. !!

 

 

 

 

 

 

 

 

 

밀크는 밖에서 놀다가 집에 들어갈땐

항상 저 화분을 밟고 올라가

식물줄기를 밟고 새장으로가요.

식물과 너무 잘 어울리는 밀크~

보호색을 띈거 같기도 하고~~~~

 

 

 

 

 

 

 

우리 아이들이 밀크를 그려 보겠다며 그린 작품

이건 미미양이 그린 밀크

개성 가득한 그림~!!

칭찬해~~ 

 

 

 

 

 

이건 아드님이 만든 입체적인

목이 움직이는 밀크

아무렴 어때~!

밀크를 생각하는 너희들의 마음이 이뽀~♡

 

 

 

 

 

 

하루하루 밀크를 생각하는 우리 아이들이

밀크를 위해

밀크만을 위한

놀이터를 만들어 보았어요.

 

미미양 교구인데 한동안 쓰지 않았는데

꺼내서 만들어 보았어요.

 

빨대라서 미미가 올라서 있기 좋겠더라구요.

끼우고 해서 만든 멋진 놀이터 완성~~!!

 

 

 

 

 

 

밀크아 어때?

맘에 드니??^^

 

밀크가 놀이터에 잘 올라가고 내려오고~

 

 

 

 

 

귀요미 컷 ~! 대방출

 

 

 

 

 

밀크가 놀이터가 마음에 들었는지

놀이터 위에서 몸을 가다듬고 있네요~

 

내털은 소중하니까~~~

 

 

 

 

 

밀크가 이렇게 하루하루 맘에 문을 열고 잘 적응해 가고 있어 다행에요.

아이들도 밀크에 행동 하나하나 신기해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어떤 뜻을 가지고 하는지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

 

 

 

 

여기서 잠깐 앵이들이 좋아하는 야채와 과일, 먹어서는 안되는 식품을 알아보았어요.

 

 

 

*******앵무새들이 좋아하는 채소&과일********

 

 

채소 및 과일은 새들에게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준다.

비타민A가 풍부하며, 이는 호흡기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과일을 건조해서 주면 좋지만 생과일을 주어도 된다.

 

 

 

 

앵무새들이 좋아하는 채소: 고구마,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호박, 오이, 토마토, 고추, 콩, 샐러리, 옥수수,당근,등등

과일: 사고, 수박, 포도, 바나나, 체리, 오렌지, 복숭아, 망고, 키위, 등등

(과일은 날파리가 발생하기 쉬워서 새장에 2~3시간 이상 두지 않아요.)

 

 

 

먹어서는 안되는 식품 : 아보카도,설탕, 사과씨, 초콜릿, 버섯, 마른콩, 유제품, 과자, 양파, 소금, 알레르기 유발 식품등 

 

 

 

 

 

 

 

 

 

앵무새에 더 많은 이야기를 알고 싶으면...

 

↓↓↓

 

그린칙 코뉴어 앵무새, 입양3일차, 건강하게 기르기

https://jein11.tistory.com/30

 

 

 

코뉴어 앵무새 분양 및 키우기, 알아야 할 것

https://jein11.tistory.com/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