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밀크와 하루하루 지내다 보니

어느덧 첫 겨울을 같이 보내게 되었어요.

 

밖에 날씨가 많이 추워서 밖으로 나갈 기회가 많이 없어졌어요.

어서 추운 겨울을 잘 보내고 따뜻한 계절이 돌아오길 바래요.

 

 

매일 밀크와 같이 지내다 보니

밀크도 사람을 참 좋아하는 지라

혼자 있으면 사람소리 나는 곳으로 쪼르르 달려와요.

 

밥먹을 때나

간식먹을 때나

전화할 때나

 

쪼르르 달려와서 자기도 달라고 해요.

전화할 때는 내가 얘기할 때 자기도 얘기하듯 뀍뀍~~ 거려요.

너무 웃긴 것 있죠. ㅋㅋ

이건 뭐 완전 막둥이 키우듯. ㅋㅋ

 

 

 

따님 미미가 일기쓰려고 하니 거실에서 미미방까지 와서

책상을 점령해 버렸네요.

 

연필을 너무 좋아하는 밀크.

 

 

 

 

 

공부 방해중인 밀크

 

 

 

 

 

미미왈 : "공부 좀 하게 해줘라~~"

 

 

 

 

 

 

밀크 왈 : "글씨는 이렇게~~ "

미미 왈 : 휴 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미미는 앵무새 밀크를 너무 사랑하나봐요.

젠가로 예쁘게 마음을 표현하네요.

 

 

 

 

 

밀크에게 물어보고 싶은 것도 적고..

그치만 밀크가 다가와 파헤치는중 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운 미미양♡

 

 

 

 

 

 

요즘 유행하는 앵콘!

앵무새 아이스크림!

 

 

 

 

 

아들램 도전하며 입속으로 쏘옥~!

재주꾼 앵무새 밀크

 

 

 

 

 

 

요즘 쇼파에 앉아 있으면

쪼르륵 달려와 내 어깨에 앉는 밀크

시도 때도 없이 오네요. ㅡㅡ

 

 

 

 

 

 

난 니 의자가 아닌데.. ㅋㅋㅋㅋ

 

 

 

 

 

어깨에서 글루밍도 하고 낮잠도 자고

설거지 할땐 물소리 듣고 어깨까지 올라와서 한번씩 물속으로 다이빙 하는 밀크

아휴~ 아기가 따로 없어요. ㅋㅋ

 

 

 

 

 

 

애교쟁이  뇨석

 

 

 

 

 

어느 날 긴 꼬리 털이 빠졌었는데

나중에 시간이 지나보니

저렇게 빨대 모양처럼 깃털이 나더라구요.

ㅎㅎ 신기해서 한컷.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깃털~

 

 

 

 

요즘 재주도 많이 늘었어요.

 

 볼일 본다고 밀크를 집에 넣어놓고 나갔다가 집에 돌아왔는데

웬걸

밖에 나와있는 거예요.

이 상황은 뭐지...  했는데...

 

 

 

혹시나 해서  새장에 문을 닫아 놓고 지켜봤는데

열고 나오는~!!!

 

 

 

 

 

 

 

 

 

 

 

 

 

 

아이들이 한번씩

앵무새는 귀가 어디있어? 라고 물어보더라구요.

나도 궁금했어요.

 

그러던 중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밀크 머리를 다듬어 주다가 귀를 발견했거든요.

 

귀는 바로 볼터치 돼어있는 곳의 털을 잘 살펴 보면 있어요!

 

사진으로 담아 볼랬더니 잘 안담기네요. ㅋㅋ

 

 

양 옆으로 조그만한 동굴이 나있는게 신기하더라구요.

목욕하고 깃털이 물에 젖었을때 보면 귀가 더 잘 보여요.

신기한 인체의 비밀~

 

계속 뚫어지게 쳐다보게 되는 마력을 가진 귓구멍. ㅋㅋㅋ

 

 

참고로,

우리 밀크는 그린칙 코뉴어 종이예요.

이름이 그런갑다 생각했는데 뜻을 생각해보니 초록색 볼을 뜻하는 말이더라구요.

동글 동글 볼이 볼매랍니다.

(뜬금없음^^)

 

 

 

 

 

 

 

 

 

 

앵무새 밀크를 위해 밋밋한 놀이터에 장난감이랑 사다리를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

대형 문구점에 가니 요로코롬 나무 막대기가 팔더라구요.

 

 

 

 

 

그리로 이것 저것 꾸며줄 비즈랑 종등을 구매했어요.

죽은소에서도 구매를 했어요.

내 맘대로 ~~

 

 

 

 

 

집에와서 비즈를 풀어놓았더니

부랴 부랴 달려온 밀크

뭔가 싶어 물어보기 바쁘네요.

조금만 기다려 주라~ 밀크야~ 예쁘게 만들어 줄께~

 

 

 

 

 

기존에 사놓은 마

 

 

 

 

 

막대기를 일정한 간격으로 해서 커터칼로 쓱싹쓱싹

 

 

 

 

 

칼질 몇번하고 부려트렸더니 깨끗하게 안 잘렸네요.

 

 

 

 

 

집에 있던 사포로 문질러 주었어요.

 

 

 

 

 

그리고 사온 비즈를 어떻게 꾸밀건지 놓아 보았어요.

그리고 마끈으로 한땀한땀 꿰매어 주었어요.

 

 

 

 

 

 

짠!

밀크 사다리 완성 ~

알록달록해서 밀크가 좋아할거 같아요~

 

 

 

 

 

 

 

놀이터에 걸어주었더니

냅다 달려와서

입으로 물어주시는~

 

 

 

 

 

요기 조기 뜯고 맛본다고 정신없네요.

생각보다 밀크가 잘 갖고 놀아 기분이 좋네요 ^^

 

 

 

 

 

그리고,

남은 재료들로 장난감도 만들어 주어봤어요~

막대기에 달아 놔줬더니

툭툭 치면 잘 가지고 노네요.

놀때마다 종소리가~~ 띠링띠링~

 

 

 

 

 

이건 미미양이 밀크를 위해 만든~

멋져~

 

 

 

 

 

밀크는 공놀이도 좋아하고

요즘 이것 저것 하는게 많아 졌어요.

사진으로 남겨두지 못한게 많네요 ^^

 

 

 

 

 

 

 

 

 

 

 

우리 앵무새 밀크를 입양받을 때

수컷인지 암컷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

외형적으로 암수 구별이 힘들알려면  DNA검사를 해야 알 수 있다고 했어요.

 

그런데,

나는 밀크가 수컷인 것을 이번에 알아버렸어요.!!!

 

어떻게 알았냐구요??

 

어느 날 밀크가 이상한 행동을 하는거예요~

가끔씩 목을 앞뒤위로 왔다갔다 하는 거예요?

목에 뭐가 걸린 것 처럼...... 꿀렁꿀렁

 

뜨문 뜨문 하길래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부랴 부랴 알아봤더니

 

 

수컷 앵무새들의 구애행동이라며.....

깜짝 놀랐죠!!!

이놈이 벌써 다컸나 싶은게~ㅋㅋㅋ

근데 자주자주 그런 행동을 하는게 아니라서 지켜 보기로 했어요~

 

 

암컷이 구애&발정이 났을땐  엉덩이를 부비부비한다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정란도 낳는다고 하네요.

종이를 찢어서 등에 꼽기도 한다고 하네요.

 

 

참 신기한 앵무새들의 세계~

 

 

한 생명을 키우다보니 계속 공부를 하게 되네요.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그래야 앵이와 행복하게 오래오래 같이 살겠죠~??^^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https://jein11.tistory.com/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