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성리학역사관


 
 

구미 성리학역사관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구미 성리학역사관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주소 :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336-13 (남통동)

관람시간 : 9시~ 18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당일





날씨 좋은날,
구미 금오산가까이에 위치한
구미성리학역사관을 방문해 보았어요.
생각보다 볼거리 아이들과 체험거리가 많답니다.



참고로 아이들 학교에서 나눠준 탐방가책에 구미성리학역사관이 있어요.
그래서 예전에 한번 다녀왔는데 다시 되새기면 재방문했답니다.





구미성리학 역사관은 구미가 조선 성리학의 산실이었음을 알리고, 구미의 역사와 전통의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고 해요.
전통한옥에서 옛 선현의 자취를 느끼고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꾸며졌어요.




찬찬히 둘러볼게요.

입구에 위치한 커다란 한옥기와로 된 입구를 걸어가요.



입구안쪽 바로 옆에 구미성리학 역사관 안내표가 있어요.



관람하기 전 꼭 안내소 들려서 스탬프 찍는 곳이 어디인지 설명해 주시니 듣고 관람코스 따라서 움직이길 바래요.

 
 

역사관 안으로 들어가면 체험활동 거리가 많이 있답니다.

모션으로 게임할 수 있는 게임도 있어요.

 

반응형




석판으로 찍은 글씨들도 볼 수 있고





중간에 숨어있는 스탬프 도장도 찾아보는 재미가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을 색칠하여
빔으로 쏴주는 영상이에요.


색칠하기 싫었던 미미가 대충 색칠한 거 봐요;;;
스캔 화면에 띄어주면

 


이렇게 큰 화면에 색칠한 쇠똥구리가  나와요.
몇 번 해본 미미, 큰 흥미가 없네요.
첨에 재미있어했는데 ㅎ



성리학 인물에 내 얼굴 합성도시 켜줘요.

 



합성한 사진이 짤떡이네요ㅎㅎ




이번 기획전시관에서는 인재 최현에 대해 전시하고 있어요.

 


우리는 예전에 한번 왔던 적이 있던지라 스탬프투어 라인 따라 이동했지만 시간 되시면 위쪽으로 올라가서 멋진 뷰를 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야외폭포와 큰 그네를 타보아요.




마지막으로 문화사랑방에 오면 책도 보고
목공체험도 할 수 있어요.
목공체험 시간대가 있다던데 우리 갔을 땐 마감시간이라 하진 못했어요.



우리의 목적인 스탬프투어의 마지막 도장까지 찍어요.


마지막에 담당자분께서 최종확인하시고 최종도장을 찍어주시며 선물을 주셨어요.

 
 
그것은 바로 연필과 사자소학이라는 사자성어?처럼 되어있는 것  따라 쓰는 책이었어요.
책은 내가 봐도 좀 어렵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스탬프 완성한 기쁨과 하얀 연필 3자루 받아 기부니가 좋네요.ㅎ



문화사랑방 앞 정자 앞에서 한참을 우리 가족은 놀았어요.



과녁 던지기도 하고



제기차기 투호도 한참하고



윷놀이까지~ㅎ시간이 잘 가네요.



정자 앞 연못에 물고기 보며 잠시 물멍도 했어요.



푸르른 하늘아래 길 따라 내려오면 좀 전에 왔던 길이 나오네요.



아이들과 체험도 하고 고즈넉한 건축물을 돌아보며 마음의 힐링을 찾고 돌아올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날씨좋은 지금 찾아가면 더 좋을것 같은 성리학역사관~